여행의 시작

저는 학창 시절 공부를 잘하는 학생이 아니였어요. 그렇다고 제가 하고 싶은 일이나 장래 희망이 명확한 아이도 아니였습니다. 또한 저희 집은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못했기 때문에 대학에 갈 때에도 학자금 대출을 받아야 했고 졸업 후 에는 항상 빚에 쫓기는 사람이 되어있었죠. 그래서 제가 하고 싶은 일을 찾아 취업할 생각조차 못하고 그저 얼른 취업해서 돈을 벌어야 한다는 생각 뿐 이였어요. 스무살의 제 삶의 목표가 오직 빚을 다 갚는 것 뿐 이게 되었죠. 그러다 취업을 하고 학자금 대출을 다 갚고 나니 나의 삶의 목표가 없어진 것 같은 느낌이 들면서 일은 하고 있지만, 앞으로의 목표도 없는 그냥 무의미한 시간들을 보내고 있었습니다.

그러던 어느 날 텔레비전을 보고 있는데 혼자 여행을 떠나는 프로그램이 나오더라 구요. 그걸 보고 있는데 와 멋있다, 재밌겠다 라 는 생각이 드는 게 아니라 왈칵 눈물이 나더라 구요.. 그날 저는 왜 우는 지 이유도 모르는 상태로 그 여행 프로그램을 보면서 한 시간을 울었어요. 그리고 바로 다음날 부모님께 저 여행 갈래요. 이말 한마디를 했는데 저희 아버지가 원래 성격이셨으면 절대 안된다고 하셨을 텐 데 그날은 너 마음대로 하라고 하시더라 구요. 그래서 그날 바로 짐을 싸서 국내를 기차로 여행 하는 내일로 프로그램을 통해 혼자 7박 8일을 국내 여행을 하게 되었어요. 그게 제가 혼자 처음 가게 된 여행 이었습니다.

그렇게 서울에서 시작해서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를 돌아 다시 서울로 혼자 여행을 하면서 너무 많은 것을 배우고 또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그로 인해 제 시야가 넓어지고 더 많은 경험 들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어요. 세상에는 정말 많은 아름다움이 있고 또 다양한 사람과 직업이 있다는 걸 깨닫게 되었고, 다른 사람들의 경험을 통해 듣는 세계는 정말 흥미로웠어요. 이 짧은 여행이 제 인생을 바꿔 놓을 줄은 그때는 몰랐습니다. 이 여행을 시작으로 저는 세계 여행을 꿈꾸게 되었거든요. 그 꿈을 향해 열심히 나아가는 지금, 저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제 경험을 얘기 해주고 싶었어요. 제가 다른 사람들의 경험을 통해 여행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, 흥미로웠던 만큼 저도 저의 경험을 나누고 싶습니다.

그러니 여러분 지금부터 저와 함께 여행을 떠나봐요. 제 이야기를 통해 여러분의 이야기를 같이 만들어봐요.

앞으로는 저의 국내 여행기, 호주 여행기, 세계 여행기를 업로드 할 계획입니다.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댓글 달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